본문 바로가기

공부/파이썬(Python)

가상환경에 텐서플로(tensorflow) 2.0 설치하는 방법(윈도우, window)

지난 포스팅에서는 가상환경에 파이토치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상환경에 텐서플로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아나콘다 설치와 가상환경을 생성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에 링크해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IT/Python] - [Python] 아나콘다(Anaconda) 설치 및 가상환경 생성 및 삭제 방법

 

[Python] 아나콘다(Anaconda) 설치 및 가상환경 생성 및 삭제 방법

본 포스팅에서는 아나콘다를 설치하는 방법과 가상환경 생성 및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만 잘 따라오시면 큰 어려움 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아나콘다(Anaconda) 설..

iaaai.tistory.com

먼저 텐서플로 2.0을 설치할 tf20이라는 가상환경을 하나 만들어줍니다. 가상환경을 생성했다면 활성화하여 가상환경 내부로 들어가줍니다. 그럼 (base)라고 되어 있던 부분이 (tf20)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것은 제가 생성한 (tf20)이라는 가상환경에 들어왔음을 나타냅니다.

 

 

그럼 (tf20) 가상환경에 텐서플로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명령어를 통해 텐서플로 2.0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pip install tensorflow==2.0

 

그럼 아래와 같이 설치를 성공했다고 나오게 됩니다.

 

그럼 텐서플로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python이라고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입력해주면 자신의 텐서플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mport tensorflow as tf
>> tf.__version__

자신의 텐서플로 버전을 확인 후 종료하고 싶으면 quit() 또는 exit()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가상환경 내에 텐서플로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이토치 설치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0/03/05 - [Programming/Python] - [Python] 가상환경에 파이토치(PyTorch) 설치하는 방법 (Window, 윈도우)

 

[Python] 가상환경에 파이토치(PyTorch) 설치하는 방법 (Window, 윈도우)

지난 포스팅에서는 아나콘다 설치와 가상환경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상환경에 파이토치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나콘다 설치와 가상환경을 생성하는 방..

my-inot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