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 수 있으므로 차근차근 따라와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을 위해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어야 합니다. 홈페이지는 아래에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https://www.tistory.com/

 

TISTORY

나를 표현하는 블로그를 만들어보세요.

www.tistory.com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제일 처음 나오는 화면은 다음 화면일텐데요. 우리는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가입하기를 누르면 다음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모두 체크를 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회원 정보와 블로그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먼저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1. 아이디는 자신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용하고 싶은 아이디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 등 어떤 메일이든 상관없으니까 자신이 자주 쓰거나 이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만든 아이디가 있다면 어떤 아이디든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다음으로는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3. 그 다음으로 닉네임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이 닉네임은 자신이 원하시는 걸로 아무거나 하시면 됩니다. 

 

회원 정보 입력이 끝나면 블로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4. 먼저 블로그 이름을 적어줍니다. 지금 당장 생각나지 않으면 아무렇게나 입력하셔도 무방합니다. 이후에 블로그에 들어가서 블로그 이름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이걸로 너무 고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5. 마지막으로 블로그 주소를 만들어야 합니다. 주소는 가입할 때 한 번 생성이 되면 변경할 수 없기때문에 조금 신중하게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주소는 자신이 어떤 블로그를 운영할지에 대한 방향성을 고려해서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입력해야 하는 부분을 다 하고나면 로봇이 아닙니다를 체크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게 되면 스킨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Whatever라는 스킨을 사용하였는데, 각자 사용하고 싶은 스킨을 선택하고 스킨 적용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블로그를 만들 때 기입했던 메일 주소로 인증 메일이 발송됩니다. 아래 사진에 박스친 부분에 자신의 메일 주소가 적혀있는데, 수신메일함을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메일함에 들어가보면 티스토리로부터 다음과 같은 메일이 와 있을겁니다. 네모 박스 친 부분은 회원 가입 할 때 기입했던 자신의 닉네임입니다. 이메일 인증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이메일 인증하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고 티스토리 회원가입 및 블로그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아래에 기입한 티스토리 주소에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가 나옵니다.

 

 

블로그 개설을 축하합니다!! 이제 티스토리에 로그인해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가셔서 꾸미기와 글 작성을 해보세요.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아이디 만드는 방법과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아주 간단하지만, 누군가가 포스팅을 해주었으면 하는.. 그런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