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삭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먼저, 삭제하려고 하는 블로그의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면 하단 아래쪽에 관리 라고 있습니다. 여기서 블로그를 클릭해주세요.

 

쭉 내리다보면 가장 아래쪽에 데이터 관리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데이터 관리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블로그 폐쇄라고 나오게 되는데, 아래쪽에 '위 안내 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폐쇄를 진행합니다'에 체크를 해주시고, 폐쇄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한 계정에 5개의 블로그까지 개설할 수 있는데, 저는 블로그 하나만 있어서 블로그를 폐쇄하는 경우에 회원 탈퇴도 함께 된다고 합니다. 만약에 블로그가 여러개 있다면, 블로그만 폐쇄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그건 안해봐서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럼 탈퇴하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아래에 티스토리를 탈퇴하고 모든 블로그를 폐쇄하는 데에 동의합니다로 변경해주시고 아래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소유자 확인에는 블로그를 개설할 때 사용했던 메일주소가 적혀있습니다.

인증하기 버튼을 누르면 소유자 확인에 나와 있는 메일 주소로 메일 하나가 발송됩니다.

메일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회원 탈퇴 인증 메일이 오게 되는데요. 아래에 탈퇴하기 버튼을 누르면 블로그 탈퇴가 진행됩니다.

그럼 티스토리 회원 탈퇴가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에 여러개의 블로그가 있으신 분들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삭제 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블로그 탈퇴가 완료되면 메일에 아래와 같이 티스토리 서비스에 정상적으로 탈퇴하였다는 메일이 오게 됩니다. 그럼 블로그 탈퇴가 완전히 된겁니다. 혹시 진짜 탈퇴 된게 맞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아이디를 입력하면 없는 계정이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저는 블로그가 하나밖에 없어서 계정 탈퇴도 같이 진행되었지만, 다른 블로그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 분들은 삭제하고자 하는 블로그 하나만 삭제 될겁니다. 

그럼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어봤습니다. 블로그 삭제와 계정 탈퇴는 의외로 간단하더라구요. 이상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 링크를 걸어둘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3/05 - [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 수 있으므로 차근차근 따라와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티스토리 블로..

my-inote.tistory.com